Web_Project
스케줄 관리 (회의실 예약) - 회의실 예약 조회(1/3)
AI_Dev_Youngchan
2021. 9. 6. 13:27
입사하고 처음 맡은 프로젝트는 회사의 스케쥴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를 개발하는 것이었다. 개발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한달동안 많은 노력이 있었던 프로젝트였다. 기능을 구현해야하는 탭은 총 5개였다. 직원 일정, 임원 일정, 회의실 예약, 직원관리, 개인 이력 관리. 이중에 내가 맡은 파트가 회의실 예약파트였다. 하나하나 들여다 보며, 소개를 해보겠다.
마지막으로 사내의 프로젝트이므로 코드를 공개적으로 배포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것이라 판단하였다.
- 회의실 예약 조회
fullCalender를 사용하였다. 기본적인 기능이 탑재 되어있어서 조회할 때는 내가 추구하는 방향에 맞게 커스텀을 하여 조회 기능을 구현했다.
뷰를 먼저 설명하고 코드를 보는 것이 더 이해하기에 효율적이라 생각하여 사용자가 접하는 화면을 먼저 보고 설명하도록 하겠다. 크게 Week뷰와 Month뷰가 있다. 회의실 예약 특성상 Week뷰가 먼저 출력 되야 사용자가 더 편할 것이라 생각했다.
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이런식으로 툴팁이 생기는데, 보라색 header 부분에 회의명이 출력되고, 그 밑에 content로 일시, 주최자, 참여자가 출력된다.